작가검색

작품이미지

장 카르주 Jean Carzou

1907 ~ 2000

프랑스

서양화

작가약력

작가 소개

장 카르주는 아르메니아계 프랑스인 화가이자 삽화가로, 어니스트 헤밍웨이와 알베르 카뮈의 소설의 삽화로 유명하다.
카르주는 1907년 1월 1일에 시리아 알레포에서 아르메니아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카르주는 후에 그의 본명 ‘가르니크 주루미안’에서 이름과 성의 첫 음절에서 이름을 만들었고 파리식 별명 ""Jean""을 추가했다. 그는 1924년 건축을 공부하기 위해 파리로 이주하기 전에는 이집트 카이로에서 교육을 받았다.
그는 극장 장식가로 일하기 시작했지만 곧 드로잉과 페인팅을 더 좋아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여러 미술 학교를 거쳐 1938년에 첫 개인전을 열었다. 이후 100여개 이상의 그의 작품 전시회가 파리와 프랑스 지방 및 해외에서 실행되었다. 1949년에는 갈망하던 상을 받았다.
상징적이고 다양한 모습의 그의 삽화들은 이오네스코, 아르튀르 랭보 등 20세기 프랑스 유명 작가들의 작품 속에도 등장했다. 카르주는 삽화뿐 아니라 도자기, 판화 등도 제작했고 ‘코메디 프랑세즈’와 파리의 발레 극장, 오페라 하우스 등의 무대 디자인도 담당했다. 1952년, 그는 파리의 오페라 극장에서 ‘라모의 레 인데스 갈란테스(Les Indes Galantes of Rameau)’를 위한 의상과 경치를 만들었다. 그는 르 룹 (1953년)과 함께 롤랑 프티의 ""레 발레"", 지젤 (1954년), 아탈리 (1955년)의 오페라와 ""라 코메디 프랑세즈""를 계속했다. 카르주는 1977년 화가 장 부쇼의 사망으로 공석이 된 프랑스 예술원의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또한 프랑스 국민훈장을 받았다. 그는 81세에 프랑스 남동부 보클뤼즈 지방의 마노스크시(市)의 한 성당 벽화를 그리는 것으로 작품 활동을 마쳤다. 향년 93세에 프랑스 도르도뉴 지방 마르삭-쉬르-리즐의 요양원에서 노환으로 사망했다.
출처/Wikipedia, 서울신문

작가의 경매 작품

제2회 POP UP SALE

제8회 I Contact 온라인경매